728x90
반응형

 이전 필자의 블로그의 경우 2004년부터 시작한 국내에 유명한 N 사이트였으며, 타 블로그에 비해 수익성이 별로 라는 소문이 있었지만 블로그의 수익이래바야 얼마나 하겠나란 생각에 기왕 해보자하고 광고를 달아보기로 결정, 그러나 시작부터가 깨알같은 약관들과 더불어 여러개의 체크란에 체크를 하지 않고서는 다음단계로 진행이 안되는 N사이트의 전형적인 방식은 이 부분에서도 여전하더군요... 별로였지만 그래도 해보자 하고 체크후 승인메일이 오기를 기다렸으나 접속률이 낮다는 이유로 거절 메일은 받은 기억이 있었습니다. 방침이 그러니 어쩌겠다만은 약관들 승인한건 취소가 되는건지 알수도 없고 여러모로 참 찝찝했던 일들을 계기로 N사의 블로그를 버리고 늦깍이로 티스토리에 입문한 결정적인 계기가 되었습니다. 이전부터 티스토리로 블로그를 시작하고는 싶었지만 지금과는 달리 초대장을 받아야 가입할 수 있었던 구조로, 매번 초대 실패로 거의 접속을 포기하다시피 하는 와중 한 블로거님의 자비로 어렵사리 블로그에 가입을 할 수 있게 되었답니다 :)




같은 문제로 위와 같은 메시지를 받으셨을 경우 두번째 란에 체크하셔야 합니다.


위 메시지의 경우 해당 문제가 아닌, 유튜브나 기타 다른 에드센스가 적용된 사이트에서 위반사항이 발견시 나타날 수도 있으니 운영중인 사이트의 위반 경고 사례가 있는지 확인해 보시길 바랍니다.


보통 무한검토 문제의 경우 올바른 URL 적용후 승인을 기다리는걸로 아는데요. 이 경우는 참 한심스러운 경우라 볼 수 있겠습니다.


필자의 경우 티스토리를 가입하기 전 이미 유튜브를 통해 애드센스가 승인된 계정을 가지고 있었으므로 이런 경우 애드센스 사이트의 "기타 제품" 을 통해 개인 블로그 주소를 정확히 입력하여 승인을 받아야 합니다, 빠를 경우 1주일 내, 반대로 몇 달이 걸리는 경우가 있다고 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위 사진의 경우 필자가 URL을 등록하기전 구글 시스템의 설명을 잘못 이해하여 티스토리 메인 주소를 입력하는 바람에 4달 동안 굼뜬 상태로 존재하다 오늘에서야 해당 메시지를 통해 URL을 제대로 수정 할 수 있게끔 바뀌어 있었습니다. 해당 영역에 대해 저 말고는 실수하시는 분들은 거의 없으시리라고 본다지만 기존 에드센스 계정을 보유한 상태에서 기타 제품란을 통해 URL을 검토받고자 하는 분들일 경우 개인 블로그 주소를 꼭 입력해야 한다는 사실 잊지 마시길 바랍니다. 그 이유는 문자 하나라도 틀리면 중간에 고칠수도 없으며, 구글 에드센스 관계자들한테 문의도 전혀 넣을수 없을 뿐더러,(1) 구글 포럼에 글 남겨봤자 아무 소용 없기 때문입니다. 그저 위 사진 처럼 메시지가 뜰때까지 마냥 기다려야 한다는 것. 그것이 몇일 몇달이든, 포럼의 게시글에 의하면 1년 이상 걸린 사례도 있었습니다.



어디 그리 만만하겠는가...


URL 수정후 다시 검토 시작.





(1)  애드센스 사이트에서 관계자들에게 직접 쪽지 기능과 같은 메시지를 보낼 수 있는 우측 상단이 활성화가 되어 있는 경우가 있으면 이를 통해 메시지를 전달해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해당 기능은 수익이 일정하게 유지되는 계정하에 주어지며 계정의 수익이 낮거나 없는 경우 비활성화되는 경우가 있으니 이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스카이러너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