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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속으로 주행하던 중 뒷타이어가 조금씩 털리는듯한 느낌이 들어 확인해 보니 한쪽면이 작게나마 볼록하게 나와있는 것을 확인하고는 상태가 그리 심각하지 않다 판단하여 계속 타고 다녔더니만 갑자기 더워진 날씨 탓인지 털림 현상이 심해지고 절상면적이 넓어져 결국 정비하기로 결정. (그대로 타고 다니면 머드가드에 닿아 어딘가 파손되거나 타이어가 터짐과 동시 다른 문제가 발생할 수도 있음)

 

 

 

 

 

 

TUPDA 브랜드 타이어는 이런 적이 전혀 없었는데 TUOVT로 바뀌고부터는 품질이 리얼 그지 같아짐

(처음에는 좋게 생산했다가 반응이 좋으면 슬슬 원가절감 티를 내는건 여전)

 

 

 

 

 

 

 

교체할 타이어를 보던 도중 발견. 비드면에 당당하게 MADE IN CHINA를 세겨넣는 수준. (갈아내어 버림)

 

 

 

 

 

 

 

타이어 및 튜브 교체작업은 그리 어려운 것은 아니나. 필요에 따라 디스크 교정을 포함 비드정렬 및 튜브에 실란트를 사용하는 경우 추가로 튜브 발란스까지 교정해 주어야 하는 성가진 작업이 존재하므로 시간이 걸리는 편.

 

 

(여름철 적정 공기압의 경우 최대치에서 -10% 과 최대치를 그대로 넣느냐로 의견이 나뉘우던데 이는 타이어의 품질에 따라 좌우된다고 본다. 나일론을 주로 쓰는 전동스쿠터 & 킥보드용 중국산 타이어라면 -10% 이 옳다고 보고 있으며, 철심이 들어간 PMT 라던지 다른 고가 타이어 종류라면 타이어에 표기된 수치 그대로 유지해도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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