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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윙암 상태가 더 이상 주행하면 안 될 것으로 판단되어 미루어 온 교체작업을 이제서야 하게 되었습니다.

새로운 부품 교체전 볼트탭 및 슬리브 부싱 용접작업 (용접부위에 녹방지를 위해 글루건으로 마감)

 

 

 

 

 

막상 슬리브 부싱을 찾고자 국제유통상가 발품을 팔아보아도 없었기에 정밀집에 들러 파이프를 가공하여 제작

 

 

 

 

 

슬리브 부싱을 용접해서 붙이지 않은 상태에서 주행을 하면 사진과 같이 볼트로 인해 편마모가 발생함은 물론 이로 인해 주행 시 후륜 쪽에 진동 및 떨림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 외 서스작용 시 볼트 마찰로 인해 반응이 좋지 않게 됨.

 

 

 

 

 

그 외 이런 식의 경량화 재질의 스윙암 (후륜포크)의 경우 빨간 원안의 부분이 수명을 가름할 수 있는 부분이며 사진처럼 위쪽으로 밀려있다면 교체를 해주어야 합니다. (25000키로 타면서 과속방지턱은 물론 극한의 주행환경을 거쳤기에 개인적으론 이런 구조의 후륜포크 내구성은 검증된 바라 보고 있습니다. 조짐없이 단번에 파괴되는 것보다 이렇게 변형이 생기는것을 바람직한 예라 볼 수 있음.)

 

 

 

 

 

새로 장착한 스윙암이 기존 마모된 순정과 약간의 구조적 차이가 있었으나 문제없이 장착하였으며 대략 2센티정도 길어진 탓에 후방 쪽 차체가 약간 올라가게 됨 그로 인해 기존 사용했던 킥스탠드의 길이가 짧아지게 되었네요. 13킬로 정도 주행을 해보고 느낀점은 안정적이고 매끄러운 서스반응이 아주 마음에 들었습니다. -수리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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