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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두어둔 패드들을 다 사용한 관계로 재주문을 하려니 이전 스토어는 사라진 관계로 알리에 재검색해 나온 다른 스토어에서 구매한 TP-02B 패드입니다.

 

 

 

 

 

이번에는 포장이 달랐으며 인쇄된 언어를 보니 폴란드 수출전용으로 제작된 패드로 보입니다.

 

 

 

 

 

마지막으로 사용을 다한 패드이며 지난번에 구매했던 TP-02B 패드는 처음 교체하고 제동을 시도하면 밀리는 감이 상당했으며 마모도 빨랐습니다. 심히 별로였다는 뜻이죠.

 

 

 

 

 

패드면의 폭이 미세하게 줄어든 대신, 두께가 조금 있다는걸 확인할 수 있었으며, 교체 후 500km 이상 주행해 본 결과 이전 사용했던 패드와 달리 바로바로 제동력을 보여주었으며 마모율도 더디다는 걸 알게 되었습니다. 사실 다른 모델들을 포함 해당 모델의 패드 역시 프레스로 압축 생산하는 공장이 여럿이기에 품질 역시 제각각으로 나뉠 수밖에 없으므로 여기저기 스토어에서 하나씩 샘플로 구매해 그나마 나은 곳을 점찍어 대량으로 미리 구매하는데 이 제품으로 한번 더 구매해놓을 예정입니다. :)

 

※ 이전 제품과 비교시 제동력에 차이가 있다는 건 패드재질이 다르다고 볼 수 밖에 없으며, 또한 필자가 구매한 제품은 패드재질에 대해 보다 상세하게 다루는 온라인 스토어가 아니였기에 위 제품은 메탈계열 패드라 추측하는 바 입니다.

 

 

※ 패드재질은 레진 , 세미 , 메탈로 나뉘우며 일상속에서 사용하기에는 세미계열 패드를 사용하는것이 디스크 로터 마모율을 최소화함과 동시 제동력도 균등하게 확보할 수 있습니다. 다음 메탈계열 패드는 제동력은 매우 우수하나 디스크 로터가 금방 마모되는 문제점이 있으므로 극강의 제동력을 필요로 하는 다운힐이라던지 고속 주행 사이클링에 적합하다고 보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레진패드에 대한 설명이 없는 이유는 이 소재로 만들어진 제품(패드)도 잘 없으며 무엇보다 사용하다보면 깨져 나간다던지 안전에 문제를 일으킬 소지가 있으므로 제외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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