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폴딩부 보강을 한 지 2년 만에 재방문이며 코로나 이후 다시금 뵙게 된 건강한 사장님의 모습이 반가웠습니다. 이번에 새로이 알게 된 건 아우님 되시는 분이 전담해서 작업을 하는 것으로 보였으며, 브레이크 디스크 교체 , 모터 3선 XT150 단자 작업, 바디 후면부 보강, 이렇게 세 가지로 의뢰를 하게 되었습니다. 몰랐었던 부분도 있었는데 보조배터리의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던 선이 끊어져 있어 재구실을 못하는 부분도 발견하게 됨으로 이 부분도 수리를 하게 되었으며, 무엇보다 안전과 크게 직결되어 있는 부분인 사진 속 후면부에 대해 다루려고 합니다. 

 

 

 

요즈음 생산되는 모델의 공용바디는 저런 구조에서 약간 변경되었다지만 아직도 소재 및 설계적으로 문제를 일으킬 가능성은 언제든 잠재적으로 지니고 있다고 보고 있으며, 잠깐 타다가 되팔거나 버리는 게 아니라면 사진처럼 보강판을 덧대 작업을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안 그러면 시간이 지남으로 서스 작용으로 인해 안쪽으로 서서히 밀고 들어오기 때문이지요. ㅜㅜ

 

 

 

 

 

나름 까다로운 성격이지만, 그러한 제 마음에 쏙들정도로 이렇게 꼼꼼하게 수리를 받아본 건 처음이었으며, 배선쓸림 방지 차원 보강판 테두리에 처리된 실리콘 마감을 포함 스윙암을 분리해야만 볼트를 체결할 수 있는 작업까지 마무리된 걸 볼 수 있었습니다. 추가로 섬세한 내부 배선정리 및 민감한 핸들링 부분 케이블류들까지 정리해 줌은 물론, 특히 뒷브레이크 레버 유압 피스톤에 문제가 있어 교체를 해야 하는 데에도 어떻게 그 두꺼운 디스크 로터를 끼워 넣은 건지 그것도 신기할 따름. XT150 단자 작업의 경우도 기존 끼워져 있었던 석면 튜브들 역시 그대로 둠으로 열에 취약한 노출된 배선 쪽으로 밀어 넣은 것을 보니 만족도 100점에 별 ★

 

 

※ 사진에 나와있는 하얀 석면튜브는 맨손으로 접촉하면 안되며, 작업시 석면가루가 날리므로 마스크는 필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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