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4시간 52분 표시는, 네이버 맵의 자전거 이동 예상 시간이므로 필자의 이동 시간과는 무관합니다.


완충 전압 58.7v 으로 스타트하여 도착시 확인 전압은 48.6v 으로 확인.(액션캠 USB전원 계기판 연결 및 복잡해지는 구간에서 한번씩 수동으로 켜고 끄고를 반복함.) 백운호수에서 합수부 지점까지 달리는 동안 오늘은 맞바람이 세었고, 패달링 하는 분들이 힘겹게 보일 정도였으며, 바이시클 라이더들 흐름에 맞춘 주행속도와 더불어 탄력 주행만으로 스펙상 주행거리(80Km)에 근접하게 주행할 수 있다는것을 오늘 확인한 바 입니다. (5월20일 전동법이 통과되었지만 이를 시행하는건 12월이므로, 기체 테스트를 위함이였으니 이점 너그러이 양해 부탁 드리겠습니다.) (언덕이 비교적 많지 않은곳 기준으로, 전압컷 영역까지 주행해 본다면 아마 80km도 넘을 수 있지 않을까 예상해봅니다.) 더군다나 과천 문원동 이후 경로는 도로 및 갓길을 이용해야 하므로 차량흐름에 방해되지 않을 수준에 맞춰 전압강하가 비교적 벌어지는 고속주행을 몇 번 하였음에도 출력은 대략 10%정도 떨어졌으나 전압컷 없이 노면을 치고나가는 토크는 여전이 유지하였으므로 해당 전동 모델의 완성도는 가격 대비 정말 우수하다고 여겨지는 바 입니다. 



확인된 문제점 :  1. 완충 58.7-8v 전압에서 56.x 까지 별로 주행을 한거 같지 않은데 금방 떨어지는걸 확인. 이후로는 서서히 내려감.


2. 한번씩 고속에서 브레이킹시 리어휠에서 약간의 당기는듯한 느낌이 듬.


3. 처음 스무스하게 출발시 리어휠에서 약간의 디스크 갈리는 소리가 들림.


4. 프론트 서스펜션이 약간 퍽퍽한 느낌이 듬. 


5. 필자가 그립 스로틀 방식에 워낙이 익숙해서인지는 모르겠지만, 검지식 스로틀은 손에 무리가 가는걸 느낌.


6. 폴딩부 유격



총평 : 문제점들에 대해서는 전 모델이 아닌, 필자가 보유중인 모델에만 해당되는 경우일 수 있으므로 전 모델이 그렇다라고 보는건 오류이며, 장점들로 보자면 이지휠사의 박리다매 사업전략이 돋보이는 포인트 중 하나라고 보는 바 입니다. 실제로 팔고땡 잠수타는 전동휠 업체들이 많은 반면, 해당 업체는 전용 카페까지 운영하며 회원들간 정보를 주고 나눌정도로 신뢰도가 다소 높은 업체라고 평가하는바 입니다. 


728x90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스카이러너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