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나름 양치질을 잘하였다 느껴질 정도로 꼼꼼이 했어도, 시간이 지남에 따라 아랫니 안쪽에 축척되는것이 느껴지는 치석의 경우 치과검진차 방문시 제거하는 방법을 이용했으며, 이 외의 별다른 방법이 없는것으로 필자는 그리 알고 있었다. [아시는 분들은 아시겠지만 어떠한 치약이든, 그것을 이용하여 칫솔모가 짱짱한 칫솔로 빡빡 문질러줘도 치석은 그리 쉽게 제거되지 않았기 때문이다. 또한 치실의 경우 장기간 잘못 사용할 경우 치아 사이가 벌어지는 문제가 있을 수 있기에 이 방법은 사용을 하지는 않았었다.] 

 

 

 

 

하지만 필자는 독자분들을 위해 새로운 시도를 해보았으며, 그것은 베이킹 소다를 이용한 양치질로 치석을 제거하는 것. 결과는 놀라울 정도로 대만족! 거울을 통해 확인해보아도 치석이 많이 사라졌음을 알 수 있었다. 혀끝으로 느껴지는 불쾌한 느낌의 치석이 대략 60% 정도 사라졌음을 알게 되었으며, 다만 치석 스케일링을 한것 같이 잇몸에서 미세한 출혈이 있었으나, 문제될 수준은 아니였으며 바로 지혈되었음. 단 한번의 베이킹 소다를 이용한 양치질로 이렇게 쉽게 치석을 제거 할 수 있음에 감탄을 금치 못하는 바이다. 

 

※ 반 티스푼 양의 베이킹 소다를 치석부위에 가루상태로 묻힌 상태에서 양치질을 진행했으며, 치아 마모 문제에 있어서는 시중에 파는 치약들도 같은 원리이기에 그리 문제 삼을 부분은 아니라고 본다. 같은 원리이면서 치약은 왜 치석을 쉽게 제거를 하지 못하는 것인지 그 이유는 잘 모르겠다.

 

※ 치석의 양이 많거나, 잇몸에 문제가 있을정도로 증세가 심하다면 당연히 치과를 가셔야 합니다.

728x90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스카이러너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