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스로틀을 몇 번 반복해서 당겼더니 사진처럼 레버가 제자리로 돌아가지 않는 문제가 발생. 수리를 해보기로 하였습니다.

 

 

 

 

 

몇 일 다른 일들로 인해 주행을 하지 않은 날이라 망정이지 길위에서 저랬었다면 대략 난감했을듯. 하지만 브레이크를 잡으면 알아서 동력을 차단해 주기에 큰 문제는 아닙니다. 분해해보니 예상대로 그 부분이 파손됨을 볼 수 있었으며 재질로만 보아도 소모품으로 여겨도 무관할 듯 싶더군요. 그래도 나름 3년이면 많이 버텨준것으로 생각합니다. 해당문제가 있기전 스로틀 레버를 당길때마다 내부에 윤활이 잘 안되어서 무언가 뻑뻑하다는 느낌이 들었었는데 아마 저 떨어져 나간 부분이 서서히 뜯겨 나가면서 그 틈세로 스프링이 밀려 들어 장력이 느슨해져 그런것으로 보임.

 

 

 

 

 

작은 시계 일자 드라이버를 이용 약간의 강력접착제를 끝에 찍어 떨어져 나간 프라스틱 조각위에 살짝 붙여준 후 부러져 나간 부분에 일치하게끔 위치 및 접착시켜 줍니다. (본드가 다른쪽으로 흘러내리거나 묻지 않게 주의)

 

 

 

 

 

 

강력접착제만으로는 강성이 부족하다보니 쓰다보면 여지없이 또 떨어져 나감으로 휴지조각을 이용. 접착한 부위를 둘러 꾹꾹 눌러준 후 그 위에 접착체를 한번 더 살짝 묻혀 굳혀줍니다. (스프링이 맞닿는 부분의 붙이는 양은 잘 조절해 주어야 합니다. 그래야 스프링이 제대로 안착이 되기 때문) 수리 후 스프링을 걸고 당겨보니 부러지기 이전보다 더 견고해짐을 확인.

 

 

 

 

 

수리완료

 

 

 

728x90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스카이러너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