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주행용 보조배터리가 달려 있으므로 평소 일반충전기 하나로 충전하려니 시간이 오래걸리고 매번 갈아 끼우는 번거로움 때문에 미루다 미루다 어제에서야 구매를 하게 되었음. 그전에 해당 전압에 맞는 일반충전기 가격대를 알아보니 현재 타고있는 전동 제품 모델 판매회사 홈페이지에 7만원에 등록되어 있음을 확인. 일반충전기인데 가격이 무언가 불합리한 면이 보이는 관계로 조금 더 알아보니 타사 홈페이지에 같은 충전기 모델을 4만5천원에 판매하고 있음을 확인. 그 외 판매처가 극히 제한적이고 이보다 저렴한대가 없음을 확인하고 타사 방문 및 전압체크 후 수령.





평소 같았으면 완충까지 두배정도 걸린 시간을 반으로 줄였으며, 이는 안전을 위해 충전시 보조 배터리를 분리후 별도로 충전하기 때문이다.

다만 기존것과 마찬가지로 충전시 발열이 높은건 여전하였기에. 이를 보완하기 위해 별도의 3구 멀티탭과 미니 선풍기를 휴대하여 충전시 어댑터를 공냉방식으로 온도를 낮추어 주는것도 좋은 방법일 것이다.



※ 5A이상 급속충전기를 사용할 경우 당장은 아니겠으나, 배터리의 셀 밸런스 틀어짐 및 BMS가 급작스레 나가는 등 그외 여러 복합적인 문제가 생길 확률이 높아지므로, 급한 경우에 한번씩 사용하는걸 제외한 평소 사용하는건 금해야 한다. 특히 충전중 어떤 요인으로 인해 BMS가 고장나 과충전 방지회로가 제대로 작동하지 않음으로 화재로 이어지는 경우가 가장 흔하기에 이에 각별이 또한 주의를 요하는 바이다.



※ 충전기의 가격차이 갭이 있는것 같아 보인다. 1만원 정도쯤은 차이를 보일수는 있겠으나, 2만5천원 차이는 소비자로써 의구심을 들게 만드는 부분이기도 하다. 7만원이면 차리리 추금을 들여 사용자들로부터 인증받은 가변식 급속 충전기를 구매하는 편이 낫다고 보여지기 때문이다.




728x90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스카이러너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