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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용 중인 본밧의 효율이 많이 떨어진 관계로 18650 35E 셀 구성 및 본 기체에 장착 가능한 최대치인 35A 용량으로 제작 의뢰 및 주문하였으며, 받아보니 기존 본밧과 비교 시 부피는 작으면서도 무게는 조금 늘어난 것을 확인.

 

 

 

 

만충 57.5에서 49.8까지 주행. (리필한 새 배터리여도 조정된 충전기 세팅 그대로 사용하기에 테스터기로 찍은 실제 만충 배터리 전압은 57.8-9로 측정)

 

 

 

 

리필전 3년 차 접어들어 든 중국산 배터리의 경우 주행용 보조배터리를 병렬로 연결했음에도 40여 키로만 주행했는데 토크가 떨어지고 전압 컷 직전까지 갈 수준으로 전압강하가 심했기에 즉 충전이 불가피했으나, 삼성 셀로 교체 후 주행용 보조배터리를 연결 안 하고도 전압강하가 2-3 정도로 병렬연결했을 때와 크게 차이가 없었으며, 백운 동산 쪽으로 넘어가는 고갯길의 경우 속도 차이는 없었으나 토크감은 확실히 증가한 것을 느낌. 무엇보다 차량흐름에 맞춘 공도주행 기준 볼트당 전비 향상 및 주행거리가 대폭증가 (오픈라이더 온도 20) (전압컷 직전까지 계산해보면 80km 정도 가능할것으로 예상) (배터리 교체전 전비는 5-7)

 

 

※ 차후 교체한 본 배터리와 같은 용량의 셀 및 BMS 구성으로 보조배터리도 리필할 계획이며 이렇게 될 경우 35A + 35A = 70A 로 본 기체에 허용가능한 배터리 무게 최대치로 보고 있음. (80A가 넘어갈경우 본 기체에 걸맞지 않게 배터리 무게가 지나칠정도로 무거워지므로 여러모로 고려해 볼 때 70A를 한계치로 보고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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