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사생활과 관련된 그 어떤 정신적 충격으로 인해 작년 이 맘때즘부터 평생 앓지도 않았던 느낌이 전혀 다른 속앓이를 하던 적이 있었습니다. 그 고통의 정도가 어느 정돈지 자다가 가슴이 쓰려 한 보름간 잠을 제대로 못 이루고 사회 활동에 매우 지장이 있을 수준이었으니 그 고통은 느껴본 사람만이 알 것입니다. 병원에 가보아도 그저 제산제와 위장운동 제 만 처방해주는 걸로 그쳤으며, 나을 차도가 전혀 보이지 않던 찰나에 인터넷에서 너도나도 극찬하는 카베진을 알게 되어 숭례문 수입상가에서 하나 구매했습니다. 25.000 원...  결코 저렴한 금액이 아닌지라, 그래도 성치 않은 몸 어느 정도 달래주자는 마음에 구입. 근 2달 복용했나 보다. 개인적으로 솔직히 효과는 별로였습니다. 이 알약의 구조 겉은 제산제 성분에, 양배추 mmsc 성분이 포함된 핵이 들어있습니다. 많은 분들이 너도나도 극찬하는 건 아마도 겉의 제산제 성분이 일시적으로나마 그 어떤 원인으로 인한 위산 역류를 일시적으로 진정시켜주고 달래주기 때문이 아닐까 생각해봅니다. 그 탓인지 약을 끊지를 못하고 상태가 안 좋으면 또 찾게 되는 경우가 흔하며, 또한 제 주변에도 이 약을 몇 년 동안 달고 지내는 분도 계시니 분명 의존성도 있을 확률이 높다고 보입니다. 이 약은 치료제가 아닌 일반 단순한 소화제에 불과한데 어떻게 이렇게 까지 소문이 난 건지 이해가 가질 않습니다. 자칫 이러한 약물들의 오남용으로 인해 병을 더 키우는 원인이 될 수도 있어 참으로 안타까울 따름이죠.. 남은 약들은 의약법상 개인 간 중고거래 및 양도조차 할 수 없으므로 폐기하기로 결정했습니다. 

 

 

※ 속쓰림의 원인은 위산과다뿐 아니라 위산부족에 의해 올 수도 있습니다. 따라 위산부족 환자가 해당 약물을 복용하게 되면 또 다른 심각한 부작용을 일으킬 수 있으므로 각별한 주의를 요합니다.

 

※ 병을 앓기직전, 필자는 평생 해보지도 않은 저염식에 물을 많이 마시는 생활을 함. 이 또한 지병을 얻게 된 동기중 하나라고 봄.

 

※ 현재 필자는 양약이 아닌 약초 혼합물을 이용한 요법으로 콜라 한 모금도 못 마셨던 상태에서 지금은 이것저것 가리지 않고 먹고 싶은 대로 먹을 수 있는 건강상태로 회복되었습니다. 지혜를 허락해주신 하나님 아버지께 영광을 돌려 드립니다.

 

 

※ 카베진은 중증환자로 여겨질 정도로 증세가 심각한 경우, 진정제로 보기엔 효과가 없다고 보고 있으며, 되려 경우에 따라 흔히 카베진 성분 중 창출(이 성분은 몹시 씁니다) 때문에 위점막의 상태가 평소 몹시 좋지 않은 경우, 속 쓰림, 심한 갈증 호소 및 안압 상승과 더불어 카베진을 둘러싸고 있는 제산제의 역할로 인한 위산의 작용이 둔화돼 소화 흡수율이 일시적으로 떨어져 먹어도 배가 고프고 기운이 없는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또한 이 약이 담즙 생성에 어떤 영향을 주는지 약간의 녹색 변을 보는 사례도 있음.) 일상생활에 크게 지장이 없을 정도로 증세가 미미하거나, 식후 약간의 더부룩함을 해결하는 데에는 분명 효과가 있다고 보는 바. 글을 남긴 당시 필자의 증세에만 몰입해 해당 제품에 대해 안 좋은 쪽으로만 내용이 기운 거 같으므로 약간의 내용을 보충합니다. 부작용 증세가 있을 경우는 2알 아침 점심 저녁으로 복용하던 것을 아침저녁으로 줄여보시고, 그래도 부작용 증세가 심하시다면 한 알로 줄여보시길 권해 드립니다. 위 글에서도 언급드렸지만, 이 약은 설명서에 나와있는 대로 2주 이상 연속 장기 복용을 하시면 절대 안 됩니다. 장기 복용에 대하여라 함은 약물에 의한 부작용이라기보단, 다른 질병이 의심되는 부분이 있을 수 있으니 정확한 진단을 위해 전문의를 찾아가라는 설명서의 내용으로 풀이됩니다. 또한 공복에 복용해도 되느냐는 질문도 있었기에, 식후 더부룩함이 없다면 공복에 복용하는 것이 더 좋다고 봅니다.

 

※ 카베진의 성분중 외핵 구조인 수산화 마그네슘의 경우 근육 이완을 촉진하는 성분을 지니고 있으며 단순 위장병이 아닌, 일부 식도염을 앓고 있는 환자분들의 경우 대부분 상부 식도 괄약근의 수축 역할이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기에, 이를 보강하기 위해 제산제 역할 +@ 로 탄산칼슘이 이를 보완해 준다고는 하나, 간혹 카베진으로 인해 위산 역류가 더 심했다는 보고도 있으니 이 점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스카이러너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