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마침 가글용도와 세안목적으로 사용한 베이킹 소다가 떨어진 관계로 다른 브랜드도 알아볼 차 필자가 자주 이용했던 사이트에 들러 사진처럼 에시악과 같이 주문을 하게 되었습니다. 베이킹 소다는 주로 국내에서 주문하는 편이지만, 밥스 레드 밀사의 제품이 어떠한가 하여 양은 적더래도 구매를 한 계기이기도 합니다. 에시악의 경우 효능이 여러가지이지만, 일반 치료약들처럼  아플때만 복용하는것이 아닌, 평소 건강유지를 위해 복용을 할 수 있다는걸 꼽을 수 있으며, 아울러 부모님께 선물차 몇 개 더 주문을 하게 되었습니다. 다소 민감한 소비자분들의 경우, 에시악을 케나다 현지것만 고집하시는 분들도 계십니다. 하지만 에시악 제조법은 과거 르네 카씨 여사님께서 소천하시기전 제조법을 소속 단체에 전수함과 동시 책으로도 발간을 하였기 때문에 [카씨 여사님 저자인지 소속 단체의 어떠한 멤버에 의한 발간인지는 불분명], 어떠한 국가에서 구매를 하느냐가 관건이 아닌, 에시악 제조시 공식 제조법에 나열된 재료외에 또 다른 재료를 추가 및 제외를 했다거나, 재료를 속인 유사품, 유기농 재료 유무 등으로만 주의하시면 되겠습니다. 또한 많은 분들이 잘못 알고 계신 부분중 하나인, 베이킹 소다의 알루미늄 유무이며, 알루미늄을 포함한 것은 베이킹 소다가 아닌 "베이킹 파우더" 입니다. 즉 시중에 파는 모든 베이킹 소다 제품들은 알루미늄 프리란 뜻입니다. 다만 용도에 따라 입자가 굵거나 미세한 그런 차이점은 분명 존재합니다. 이 둘은 같은 재료가 아님을 명시하시길 바랍니다. [필자도 최근에 서야 바로 알게 되었습니다.]





반입신고까지 거쳐간것을 확인 할 수 있었습니다. 여기에서 반드시 확인해야 할 부분이라 함은 해외에서 약품을 구매하시기 전 국내로 반입 및 수입이 금지된 품목의 경우 대부분 구매시 이용하는 사이트에서 판매자체를 안하거나 경고성 메시지로 구매자에게 미리 알려주는 경우도 있지만, 아직까지도 판매자조차 모르는 영역이 있는 부분으로 인해 종종 세관에서 폐기되는 사례로 인하여 금전적 손실이 빈번히 있는 추세입니다. 다소 미심쩍은 품목일 경우 구매전 해당 사이트 관리자에게 미리 문의를 하는것도 좋은 방법이며, 소비자에게 있어 해당 부분에서는 이점만 주의하시면 되겠습니다.



에시악의 경우도 예외가 아닙니다. 한 가지 성분으로 인해 통관과정에서 폐기되는 사례가 종종 발생한다고 합니다. 이런 경우는 보통 전문적으로 판매하는 업체에서 구매했을시 대부분 환불을 진행해주나, 유감스럽게도 캐나다 본국에서의 에시악만 고집하는 분들의 경우 캐나다 본토 관련 구매처나 사이트가 있으나 구매 대행업체를 이용하여야만 국내로의 배송이 가능하기에 통관과정에서 폐기되는 사례로 인하여 대행업체 규정에 의거 환불을 받을 수 없다는 점과 구매자가 폐기비까지 청구해야 하는 불미스런 일까지 발생할 수 있으니 이점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1. 인터넷으로 구매시 요령 


규모가 적은 판매처일수록 배송과정중 문제가 생길시 소비자에게 불이익이 갈 확률이 높으므로 가급적 회원수가 많고 판매량이 많으며 여러 고객리뷰 및 상담 게시판을 비공개가 아닌 공개를 해 놓은 곳을 골라 이용하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위 내용에 언급해 드렸지만 굳이 구매대행 사이트를 이용하시겠다면 통관과정에 문제가 생겼을시 돈날릴 각오는 하셔야 합니다. 10이면 9는 환불안해줘요.


2. 통관 금지 의약품으로 분류되어 있는 약재들중 일부 상당수는 국내 약재상에서 쉽게 구매할 수 있는 것들도 다수 포함이 되어 있으며. 몸에 부작용이 없는 유익한 성분들로 구성된 것들조차 통관 금지목록에 포함되어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아이러니 하게도 전문 의약품이 아닌 건강 보조식품에 분류되는 순한 약재를 굳이 의약품으로 분류하여 통관금지 리스트에 올린 식약청의 그 의도자체가 궁금하긴 합니다. 정말 이분들이 국민들의 건강을 위해 도모하는 기관일련지 의문스럽습니다.



읽어 주셔서 감사 드립니다.

728x90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스카이러너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