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IDE 하드를 사용할 경우 사진처럼 이것(IDE)을 부분적으로 지원하는, 조금 오래된 PC를 윈힙용 및 마스터 + 슬레이브 조합으로 사용하면 작업하기 한결 수월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점퍼설정 -> IDE 케이블 끝단 커넥터 : 마스터(원본) -> IDE 케이블 중간 커넥터 : 슬레이브(빈드라이브)

 

 

 

 

 

먼저 새 드라이브를 PS2 형식으로 포맷하기 전, 컴퓨터 관리 탭의 디스크 관리창을 통하여 "볼륨 삭제" 를 해주어야 하며 여기에서 다른 하드를 선택하는것에 주의.

(엉뚱한 하드디스크 볼륨 삭제로 인한 데이터 손실의 경우 복구센터에서도 손사래를 칩니다.)

 

 

 

 

 

다음으로 관리자 권한으로 윈힙실행 (1.7.6 버전 + 한글패치 아닌 영문윈힙 사용권장) , 상단 볼륨 삭제한 윈도 내에 숨겨진 드라이브를 셀렉트 드라이브 메뉴에서 선택 및 160기가 포함 그 이상 용량을 사용하는 경우 애플리케이션에 "HDLoader 48bit" 선택 후 OK를 눌러 진행합니다. (여기에서도 다른 드라이브를 선택하는 실수를 하지 아니하도록 주의) (경고창이 몇 번 뜨는데 작업대상 드라이브가 맞는지 다시 한 번 체크 후 OK를 눌러 진행.)

 

 

 

 

 

 

원본 드라이브를 로드하면 파일 리스트가 뜨며 다음으로 하단 "Copy Drive" 선택 후 새로 작성한 즉 비어있는 PS2 포맷 드라이브를 선택함으로 사진처럼 작업을 진행해 줍니다. 완료되면 새로 생성한 드라이브를 PS2에 꼽아 몇 가지 게임을 가볍게 구동함을 끝으로 테스트를 마치면 됩니다. (PS2에 장착시 IDE 하드계열 점퍼는 마스터로 설정해 주어야 함)  (드라이브 백업의 목적은 어디까지나 고장에 대비함을 위함이지 상업목적으로 이루어져서는 절대 아니되며 이를 어길 경우 그에 따른 책임이 뒤따를 수도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스카이러너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