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황학동 벼룩시장에서 4천 원 주고 구매한 기타 프릭스 컨트롤러. 잔고장 없이 잘 작동합니다.

 

 

 

구매 처음부터 스트랩이 없었으므로 그대로 플레이 하다가 불편함을 절로 느낀 관계로 굴러다니는 기타 스트랩을 끼워 사용 중.

 

 

 

기타 도라 시리즈가 한참 전에 발매되었음에도 여전히 3 키 기타콘만을 가지고 있는 만큼, GF의 경우 그저 라이트 하게 플레이하는 중이므로 보다 실력 있게 플레이하려는 경우, 무게감 있는 ASC컨트롤러를 별도로 구매하는 것이 좋습니다. (사진에 있는 번들 컨트롤러의 경우 키는 그렇다 쳐도 GF초보인 제가 플레이를 해보아도 피크 감이 심히 별로입니다.)

 

 

 

가장 처음에 PS1으로 발매된 최초의 GF시리즈이며 비트 매니아 시리즈처럼 키 디스크와 어팬드 이렇게 두장으로 나눠 웁니다. 오래전 정품 디스크가 손상된 관계로 백업 디스크로 구동해 봅니다.

 

(복사 칩 감지 기능이 있는 게임 중 하나이므로 PS1의 경우 MM3로 우회가 가능하며, PS2의 경우 DMS4 및 MI를 포함 GM-816HD 가 달렸다면 랜덤 확률로 우회가 가능합니다. 그 외 USB나 HDD로 돌리는 팝스 로더로 실행하면 게임 도중 디싱크 현상과 멈춤 현상이 있으므로 EPSXE 에뮬레이터를 사용하거나 실기 디스크를 권장)

 

※ CD 에 복칩 우회패치를 해주는 파일의 경우 GF 키디스크만 존재하며, 어팬드가 없음. 

 

※ 팝스로더 ELF 의 경우 2년 전부터 더 이상 업데이트가 이루어지지 않고 있으며, 인지도가 높았던 게임들을 우선순위로 문제가 없으나, 아쉽게도 비마니 계열 게임들의 경우 게임 플레이가 불가능할 정도로 최신버전에서도 여전히 불안정한 상태임을 확인한 바 입니다.

 

 

 

주옥같은 클래식 비마니 곡들이 수록되어 있음을 볼 수 있습니다. 여담으로 필자가 GF시리즈를 처음 접했던 곳은 아케이드가 아닌 99년 범계에 위치했던 콘솔 및 게임류들을 판매했던 샵이었으며 사장님의 나름 실력 있던 플레이가 지금도 기억에 남아 있습니다. 

 

 

 

어팬드 디스크 교체 화면.

 

 

 

플레이가 끝나고~ 토탈 스코어 장면

 

 

 

이어뮤즈먼트 서비스 이전에는 이렇게 패스키를 이용하여 웹사이트에 스코어를 등록하는 형식으로 사용했습니다.

 

 

 

엔딩곡. 요즘으로 치면 앙코르 스테이지 정도 되겠습니다.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곡 

 

 

 

장수곡

728x90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스카이러너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