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지인분께서 쓰시던 데스크톱 PC의 특정 사이트가 어느 날부터 웹브라우저 종류에 관계없이 "이 웹 사이트의 보안 인증서에 문제가 있습니다."라는 메시지가 뜨면서 접속이 안 되던 때가 있었습니다. 보안 경고를 무시하고 접속을 할 경우 배너가 깨지는 등 접속이 불안정한 상태여서 웹서핑이 도저히 불가능했기에 흔히 알려진 해결방법으로 문제점을 해결하려고 했으나,

 

1. 보안 인증서(루트 인증서 포함) 수동 업데이트.   <- 문제 해결안 됨.

 

2. 익스플로러의 인터넷 옵션의 보안 및 인증서 관련된 모든 설정들 < - 문제 해결안 됨.

 

3. 하드포맷 후 기존 문제점을 지닌 동일한 OS 재설치 <- 문제 해결안 됨.

 

4. 컴퓨터 시간 동기화 <- 이 부분은 문제가 전혀 없었음.

 

5. 레지스트리 DisableRootAutoUpdate 0 지정 <- 문제 해결안 됨.

 

 

3번의 경우는 설치된 운영체제가 윈도 7 얼티밋 64비트였으며, 부팅하자마자 크롬 설치를 제외한 별다른 프로그램 인스톨 없이 익스플로러를 포함 접속을 시도하였으나 여전히 보안 인증서 문제 메시지가 뜨는 것을 보고 의하해 했는데요. 결국 운영체제의 문제로 판단, 윈도 10으로 인스톨을 해보니 보안 인증서 문제 메시지가 뜨지 않음을 제차 확인한 바입니다.

 

※  그러나 위에 설치한 같은 OS 임에도 다른 PC와 노트북에서는 문제점이 발견되지 않은 점을 보아, 하드웨어와 OS 간 궁합 문제가 존재한다면 적은 확률로 특정 사이트에 한해 보안 인증서 문제가 발생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  위 방법들로 여러번 시도를 했음에도 문제가 해결되지 않는다면 운영체제 업그레이드나 윈도우 업데이트를 해주시면 대부분 해결됩니다. 여러분들의 시간은 소중하니깐요. :)

 

 

※ 크롬의 "연결이 비공개로 설정되어 있지 않습니다."  경우도 동일

728x90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스카이러너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