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사진출처 : https://gamerepair.info/


어떠한 게임이든 순간 끊김이 발생한다면 뜨내기 게이머가 아닌 이상 신경이 안쓰일수가 없듯, 처리력을 요하는 리듬게임 부분에 랙이 발생한다면 그야말로 정말 좋지않은 요소라고 생각합니다. 필자는 지나는길에 게임장에 들러 간간이 기타도라 드럼매니아를 플레이 해보면서 위에서 서술했듯, 한번씩 랙이 걸리는 문제점을 발견했으며 이전부터 버전과는 상관없이 플레이 도중 노트가 덜컥거리는 현상 [딸꾹질]이 발견되어 짧게나마 주어진 환경내에서 원인을 분석해 보기로 하였습니다. 결과는 정해진 곡들중 특정 구간에서 랙이 걸리는 것을 발견했으며, 범용 무비[곡들중 전용 동영상이 없을때 대체되는 백그라운드 영상] 동영상의 경우 재생시간이 정확히 1분으로 제한되어 있으므로 게이머를 통한 한곡 플레이 시간은 1분은 무조건 넘기기에 한곡 플레이가 끝나기 전 백그라운드 동영상은 1분 재생을 다 마치고 코덱이 범용 영상 리플레이를 시도하려고 할때 불필요한 수준으로 높은 비트레이트와 60프레임 영상을 처리하는데 오는 사양부족으로 인한 딜레이 타임임을 확인했으며 결론은 게임 프로그램의 최적화 부족이 아닌, 권장사양의 마지노선에 겨우 걸터앉은 하드웨어 사양 부족으로 인한 문제였습니다. 이 문제점을 해결하려면 IIDX CB서부터 변경된 PCB 사양급으로 변경해야 나아질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샌디 이상의 쿼드급 CPU와 램 8기가정도에 그래픽은 현재 사용되고 있는 모델을 그냥 써도 무관하다고 보여짐. "구모델 E4690 MXM" "신모델 라데온 R250" 저장매체는 SSD이든 HDD이든 둘다 성능에는 상관이 없음.] 남은것은 본사의 개선의지뿐,


※ 백그라운드 동영상과 내려오는 노트는 동기화 되어 있으므로 동영상에 랙이 걸리면 노트도 덩달아 랙이 걸린다. 그러나 리플레이 구간이 없는 전용 무비가 있는 곡들은 랙이 걸리지 않는다. 

728x90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스카이러너

,